CJ ENM(035760) 4Q23 핵심 사업 수익성 강화로 ‘24년 이익 턴어라운드 가속화
지금은 대변인 정치의 실종 상태다.
지난해 PB 라면 수출액은 전년 대비 4.[위클리 리포트] 9년 연속 수출액 기록 경신라면 판매 전진기지 편의점GS리테일.
지난해 시작된 라면 스테이션은 현재 41개 매장으로 확대됐다.이마트24도 지난해부터 말레이시아 현지 매장 일부를 ‘라면 스테이션(RAMYUN STATION)으로 꾸며 운영 중이다.드라마 등 한국 콘텐츠에서 라면과 편의점이 꾸준히 노출되고 있어 해외 사업의 성장세는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.
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(7∼12월) 현지 매장 매출은 상반기(1∼6월) 매출에 비해 135% 늘었다.이마트24·CU 제공편의점에서 제작하는 PB 라면도 인기를 끌고 있다
지금은 대변인 정치의 실종 상태다.
대변인을 부처 공보실장 수준으로 여겨도 문제다.전문가들은 몇 가지 성공 조건을 꼽는다.
2026년에는 527억 달러까지 규모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.인구 감소로 절대적인 소비가 갈수록 줄어든다는 점은 라면 업계뿐 아니라 모든 국내 식품 제조사가 피해갈 수 없는 걸림돌이다.
삼양식품은 붉닭의 인기가 짧은 유행에 그치지 않고 지속할 수 있도록 ‘불닭 아이덴티티를 적극 활용했다.다른 나라에 대한 인식이 그 나라의 식품을 끌어들이는 마중물이 되기 때문이다.